리루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블로그에 남기는 글 대부분이 검색 많은 키워드가 거의 없는 듣보 블로그인데 최근 검색유입 키워드 상위 리스트를 보니 리루 포트폴리오가 눈에 띈다.

검색유입 키워드

예전에 한번 리루 포트폴리오를 분석한 글을 올렸는데 아마도 그것 때문인가보다. 뭔가 이벤트가 있었나 싶어 리루 포트폴리오를 체크해 봤더니 변경사항이 있어서 짧게 언급한다. 매번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확인하는건 무리..ㅋ

당시 댓글로 애플만 상승여력이 마이너스라고 했었는데 리루가 최근 애플을 매도했다..^^ 구글은 유의미한 매도라기보단 비중조절인것 같고 BAC 역시 지난번 애플처럼 버핏이 이번에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이다. 버크셔해서웨이는 지난해부터 은행주 투자 비중을 꾸준히 낮춰오고 있었다. 리루는 2020년 1분기에 BAC 1,236만 주를 매수하기 시작했고 주당 평균 33.11달러에 매수한 것으로 추산된다.

리루 포트폴리오

리루가 향후 OXY를 추가매수할지가 관전 포인트.

구글…온라인 생태계에서 알파벳의 지배력과 방대한 데이터 네트워크 덕분에 많은 장기 투자자들이 알파벳을 초석으로 삼고 있다. 스탠리 드러켄밀러도 신규 편입.

구글 투자자 리스트

리스트 하단에 MARKEL(톰 게이너)도 보인다. 제2의 버크셔가 될 가능성이 높은 보험회사 중 하나로 꼽는 기업이다. 최근 마켈 CEO 톰 게이너가 구글에 대해 이야기한 부분이 있어 가져온다.

– 가장 큰 기술 투자는 알파벳입니다. 대형 기술 기업 중 벨류에이션이 가장 낮기 때문인가요?
“따로 떼어 놓고 보면 아닙니다. 현금 흐름이 좋았을 때 매수했습니다. 밸류에이션은 적정 수준이었죠. 비즈니스 전체를 고려한 것이죠.”
– 더 많은 사람들이 구글 검색을 떠나 대신 ChatGPT를 검색에 사용할 수 있다는 위험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투자를 다각화함으로써요. 이는 리스크입니다. 저희는 모른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른 베팅도 하는 방식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마켈 포트폴리오

구글을 2014년 2Q에 처음 매수했다가 2015년 4Q에 모두 매도했었는데 2019년 2Q부터 2020년 1Q까지 다시 매수후 현재까지 1주도 팔지않고 있다. 매수가 60달러 내외다.

구글의 NotebookLM으로 마켈 오마하 브런치를 요약하게 했더니~ AI의 미래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