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가입

인기드라마 무빙을 보기 위해 디즈니플러스에 가입을 했다. 1년 구독에 6만원이 안되는 할인행사를 9월 21까지 하고 있는데 난 무빙만 볼 목적이므로 한 달만 가입했다. 무빙도 이번 주나 늦어도 다음 주에 끝날 예정이니 내겐 한 달이면 충분하다. 카지노는 예전에 봤고, 형사록도 잠깐 봤지만 그리 끌리지 않는 내용이다.

디즈니플러스 할인

아주 오래전 CGV의 경쟁상대는 스포츠라는 글을 봤었다. 넷플릭스의 경쟁사는 나이키란다. OTT업체들은 고객의 시간을 두고 경쟁한다. 누가 더 많이, 더 오래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냐가 성공의 관건이다. 나처럼 한 달만 보겠다고 들어 온 사람들이 볼거리가 늘어나 두 달, 세 달… 점점 가입기간을 늘려 나가다가 궁극에는 통신비처럼 매달 고정비로 나가게 하는 것.

일론 머스크는 사업마다 핵심지표를 관리한다고 한다. 스페이스X 같은 경우는 대기권으로 올려 보내는데 들어가는 톤당 비용, 테슬라는 주당 생산대수 같은. 그 관점에서 보자면 OTT는 유료가입자 수, 고객 당 체류 시간 이나 연장율 같은 지표가 되려나?

구글검색에 ‘넷플릭스 영화추천’ 으로 검색하니 12,900,000개 문서가 검색된다. ‘디즈니플러스 영화추천’으로 검색하니 4,070,000개가 나온다. 3배 차이다. 넷플릭스의 월간 활성자수(MAU)는 7월 현재 약 1,170만명 수준이고 디즈니플러스는 약 193만명 수준이다. 그래도 무빙 덕분에 최근 디즈니플러스 앱 설치 수가 140% 증가했다 하니 관건은 무빙 같은 좋은 컨텐츠를 확보하는 게 우선이다. 넷플릭스나 다른 경쟁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한다. 우리나라 드라마 제작사들에겐 좋은 상황이다.

디즈니플러스에서 볼만한 영화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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