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매도

트레이딩 개념으로 아주 조금 가지고 있던 테슬라를 어제 매도했다. 130에 샀다가 260에 테슬라 매도.

테슬라 내재가치

(애널리스트들의 목표가격)

간단하게 계산한 내재가치(자율주행 같은 가치는 빠졌으니 극히 보수적으로 본 가치라고 봐야)보다 높은 가격이다. 향후 7년동안 대략 30% 성장한다고 가정하고 10초만에 계산한 내재가치다. 여기에 순현금을 더한다해도 테슬라 순현금이 미미하기 때문에 별 의미도 없을 것 같다. 당연히 이 가격에서 더 올라갈 것이다. 300불을 넘을 수도 있고 400불을 넘을 수도 있다. 테슬라의 미래가 어두운 것도 아니고. 계속 가지고 가는 투자자들 굿럭 하시길~

(전문가들의 향후 5년 테슬라 성장예측 14%)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대충 22년 말에 사지 않았을까 싶다. 당시 100불 깨지면 대박이다 싶었는데 결국 깨진 않았던 기억이 난다. 한국인 보유 1위 기업이 테슬라라고 기사가 났던데 단기매매는 아주 못하는사람인지라 이제 내가 팔았으니 더 상승하지 않을까.

“테슬라 매도”의 한가지 생각

  1. 이 글을 올린 바로 다음날 -8.44% 하락. 역시 운이다. 하락의 주 원인은 로보택시 출시연기. 당초 8월8일이었는데 10월로 연기예정이란 뉴스가 뜨고 하락. 로보택시는 테슬라의 자율주행과 AI기술의 바로미터기에 실망도 컸을 듯.

    “테슬라는 2분기에 전 세계적으로 443,956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4.8%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는 자동차 수요가 미미하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나타난 현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