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 방전 점프스타터

날씨가 추워지면서 장기간 주차장에 세워놓은 차가 걱정이 됐지만 괜찮겠지하면서 방치해뒀었는데 아뿔싸 자동차 배터리 방전됐다. 이런 때를 대비해서 휴대용 점프스타터를 구매해서 트렁크에 잘 모셔뒀었다.

이렇게 생긴 휴대용 점프스타터다. 샤오미 70mai 였던 걸로 기억한다. 그림의 집게가 있는 부품을 본체에 연결하고 빨간색 집게는 + 에, 검은색 집게는 – 에 연결하고 시동을 걸면 되는데 시동이 안걸리면 집게 부속에 있는 부스터 버튼을 누르고 30초 이내에 다시 시동을 걸면 대부분 시동이 걸린다.

70mai

그런데 문제는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트렁크가 안열리는 게 문제였다. 트렁크에 점프 스타터를 보관하고 있었는데 트렁크를 열수가 없는 아이러니라니. 일단 자동차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니 갑자기 추워져서 고객요청이 급증해서 대기시간만 1시간 이상 걸릴거라고 했다. 1시간을 기다리려니 암담해져선지 갑자기 머리가 빨리 돌아가기 시작했다.

다행히 트렁크를 여는 방법을 찾아내서 점프스타터로 간단히 시동을 걸고 긴급출동을 취소했다. 아마도 추가구매한 자동차 용품 중 제일 요긴하게 사용하는 게 바로 이 점프스타터가 아닐까 싶다. 몇 년 전에 구매했었는데 다시 조회해 보니 그간 가격이 많이 올랐다. 이 제품은 비상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보조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요긴하다.

이 녀석과 함께 타이어 공기주입기도 구매해서 트렁크에 보관하고 있는데 아직 사용해 본 적이 없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