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이 궁금해서 검색

올 해 2024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이 궁금해서 검색을 했다. 내가 궁금한 것은 언제부터 예매가 시작되는지 날짜만 알면 된다. 네이버와 구글 검색을 해보고 곧 좌절했다. 마치 일정이 나온 것처럼 글이 잔뜩 있었지만 아직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날짜가 궁금해서 검색했는데,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이라든지 어떻게 하면 잘 예매할 수 있다든지, 과거에는 언제 했었다는 철지난 정보 같이 알고 싶지 않거나 전혀 도움이 안되는, 그저 클릭 장사를 하는 글들로 가득했다. 마치 AI의 도움을 받아 쓴 글처럼 정작 필요한 정보는 쏙 빼고 개요만 그럴듯하고 장황하게 나열해서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글.

인터넷에 점점 이런 정보들만 가득해지고 있다. 마치 그럴듯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빈수레만 요란한 글들. 마치 공장에서 찍어내듯 똑같은 포맷의 낚시 글, 오로지 클릭만 목표로 하는 글. 이런 정보들이 인터넷 바다에 넘쳐 흐른다. 마치 바다위에 쓰레기가 둥둥 떠다니듯.

KTX 기차

언젠가 날씨가 궁금해서 앱을 켜다가 문득 그냥 창 밖을 내다 보면 되는 걸, 하는 마음이 들어 창을 열고 날씨를 확인하면서 피식~ 웃었던 생각이 난다. 기차표 예매 일정이 궁금하면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된다. 코레일 공지사항을 보니 작년에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을 공지사항 게시판에 잘 올려 두었다. 작년엔 9월 29일이 추석이었는데 8월 18일에 공지가 올라왔으니 대략 추석 40일 전후로 공지가 올라왔었다. 올 해 추석이 9월 17일이니 대략 오늘이나 내일쯤 공지가 올라오고 1주일이나 열 흘 뒤에 예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싶다.

정보가 없는 것도 정보가 된다. 만약 2024 추석 기차표 예매로 검색했는데 아무 글이 검색되지 않았다면 아직 시작하지 않았겠구나 유추할 수 있다. 아직 일정이 안됐다는 정보를 얻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처럼 그럴듯하게 유혹하는 글들이 가득하다면 잘못된 정보를 얻게 된다. 다들 나처럼 낚시글이나 잘못된 일정 정보에 속지 마시길.

추가) 오늘 2024년 추석승차권 예매 안내가 올라왔다. 8월 19일 부터 시작이다.

2024 추석승차권 예매 안내

댓글 남기기